진로진학 가이드북

2학년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 자신의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익힙니다. 스케 치업(Sketchu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시공간을 디자인 하고 3D모델링과 렌더링 기법에 숙달합니다. 건강가정론 | 건강가정사 취득을 위한 기초과목으로서 건 강가정의 개념과 필요성, 관련 법안에 대한 기초지식, 관련 사업 내용 등에 대한 기초적인 소양을 쌓게 됩니다. 3학년 실내디자인 프로젝트 | 실내 디자인의 이론적 지식을 적용 하여 주거, 상업, 업무공간의 실내를 디자인합니다. 기획, 컨셉설정, 디자인, 프리젠테이션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하 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체화합니다. 소비자정성조사 | 소비자 행태 및 소비자 시장을 정성적으 로 연구할 때 필요한 기본 이론을 배우고, 면접과 관찰, 기타 정성적 방법을 통해 직접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4학년 치유공간과 공간마케팅(영어강의) | 공간이 어떻게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치유과정에 작용하는 지 5가지 감각과 다학제적 관점에서 고찰하며, 의료공간, 노 년환경, 영성공간, 공간마케팅 계획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글로벌소비자트렌드 | 세계 각국의 소비트렌드를 파악하고 그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인구통계학적, 문화적 요인들을 조사한다. 다양한 문헌자료와 미디어 자료를 활용 해 트렌드를 발굴하는 기법, 조사 트렌드를 활용하는 방법 에 대해서도 학습합니다. 교과상세설명 일반선택과목 확률과 통계, 세계사, 경제, 사회·문화, 정보, 철학, 실용 경제, 미술 등 진로선택과목 여행지리, 사회문제 탐구, 생활과 과학, 미술 창작, 미술 감상과 비평 등 인성과 창의성을 갖추고 인간 생활과 환경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 합리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공간과 프러덕트 를 기획, 설계, 관리할 수 있는 공간디자인 전문가 소비자 니즈와 소비행동을 조사하고 분석하 여 탁월한 소비자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과 기관에 소비자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소비자업무 전문가 학과 인재상 학과 관련 고교 교과목 자연과학계열 학과 활동 학술제 | 학생들이 연구한 학술 논문을 발표하고, 교환학생, 국내/해외 인턴십 경험 등을 공유합니다. 과제전시회 | 매년 11월에 과제전시회를 개최하여, 공간디 자인 분야와 소비자학 분야 각 수업에서 진행, 제작한 판넬 과 보고서, 모형, 시제품을 전시합니다. 전공답사 | 매년 4-5월중에 전체 학과가 공간디자인, 공간 마케팅, 기업의 생산·유통시설, 현지 시장 등의 견학을 시행 합니다. 취업지원행사 | 졸업생들이 유망한 취업분야와 업무내용, 취업과정을 소개하고 후배들에게 입사 준비 방법과 팁을 알 려줍니다. 공모전 |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교내·대외공모전 출품을 적 극 지원하고 지도합니다. 2021학년도에는 공간디자인분야 전국공모전에서 13개 작품이 수상하였습니다. 캣츠마트(Catsmart, 구 녹색가게) | 소비자와 유통 분야의 실습 시설로 판매기획, 홍보, 판매, 회계 등을 통해 녹색소 비의 전 과정을 경험하고 상품기획/유통 MD를 양성합니다. 학생 모임 나무 | 공간디자인 학회로 공간디자인학 연구, 답사와 대외 활동, 공모전 출품을 하며, 학과의 공간디자인 학생작품 아 카이브를 제작, 관리합니다. 올쏘 | 소비자 학회로 소비자학을 연구하고 스터디를 진행 하며 각종 서포터즈와 공모전 활동을 합니다. 학과 관련 자격증 실내건축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GTQ/GTQi, 컬러 리스트, LEED, 주거복지사, 건축기사, 소비자전문상담사, 소 비자업무전문가, 소비자트렌드전문가, 건강가정사, 공공가 정관리사 졸업 후 진로 인테리어디자인 사무소, 주택설계 사무소, VMD, 라이프스 타일 및 리빙 관련 신사업과 플랫폼 기획, 가구디자인 및 유 통, 실내코디네이션, 기업홍보/광고/트렌드분석/마케팅팀, 리서치 회사, CS기획과 교육, 상품기획/유통MD, 고객지원 팀, 건강가정지원센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091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