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가이드북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는 인간과 근린환경의 상호작용을 체계적으로 연구, 교육함으로써 인간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 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표로 하는 전공입니다. 공간디자인 분야에서는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사회에 서 요구가 큰 공간설계, 즉 인테리어디자인과 주택설계, 공 간마케팅 부분에 능력 있는 전공자를 육성할 수 있도록 다 양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타 대학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소비자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 및 소비자 교육을 지원하고 소비 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기업과 기관에 제 공해 궁극적으로 소비자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소비자 업무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아름다운 공간과 행복한 소비문화를 만드는 전문인 양성 Spatial Design & Consumer Studies 학과 소개 02-2164-4301 http://conshous.catholic.ac.kr 교과과정 1학년 소비자와 주거문화(계열기초), 공간디자인·소비자학 진로탐색(전공), 한국인의 집과 공간문화, 서양건축 이 야기,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셀프 인테리어, 행복한 윤리적소비(중핵) 2학년 공간 디자인학 분야 실내디자인론, 제도 및 표현기법, Computer Aided Design, 디자인문화현장 워크샵, 디 자인양식사, 디자인커뮤니케이션, 실내공간 과 색채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개론, 소비자트렌드, 건강가정론, 가정생산, 가정경영원론, 소비자의사결정, 소비자정량조사 3학년 공간 디자인학 분야 실내 코디네이션, 주택설계, 서양주거사, 주 거학, 주택관리, 실내디자인 프로젝트, 가 구디자인 종합설계(캡스톤)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실습, 소비자법과정책, 소매유통, 소비자정성조사, 건강가정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상품기획론, 소비자교육종합설계, 소 셜빅데이터분석 4학년 공간 디자인학 분야 포트폴리오디자인, 인간행태와공간, 주거 복지 및 주택정보상담, 주거학 종합설계(캡 스톤), 치유공간과 공간마케팅, 친환경주 거, 리빙디자인 트렌드 소비자학 분야 건강가정정책론, 건강가정현장실습, 글로 벌소비자트렌드, 고객만족과소비자상담, 고객서비스사례연구, 소비자학캡스톤디자 인, 소비자주거학장기현장실습, 소비문화 와행복, 가정생활문화종합설계, 소비심리, 디지털사회와소비자, 소비자커뮤니케이션, 소비자학캡스톤디자인 090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