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2025 진로진학 가이드북

1. 학생부종합전형 서류종합평가 가. 서류종합평가 대상자: 학생부종합(잠재능력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잠재능력우수자면접전형), 학생부종합(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 학생부종합(학교장추천전형), 학생부종합(기회균형Ⅰ전형), 학생부종합(기회균형Ⅱ전형), 학생부종합(장애인등대상자전형) 나. 서류종합평가 자료: 학교생활기록부, 학교생활기록부 대체 서식(해당자에 한함) 다. 서류종합평가 방법 - 학생부에 나타난 지원자의 인재 역량을 평가요소에 따라 종합·정성 평가 - 지원자 1인당 2인의 입학사정관이 평가기준에 따라 개별·독립평가 - 전형자료에 기재된 지원자 인적사항, 학교명 등 블라인드 처리 후 평가 - 서류평가 결과 평가자간 점수차이가 우리 대학이 정한 기준 점수 이상 차이 발생시 재평가 실시 ※ 블라인드(지원자 성명, 수험번호, 출신 고교명, 학생부 사진 등 블라인드 처리) 서류평가 시행 • 블라인드 서류평가란? 평가과정에서 출신고교 후광효과를 차단하기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전형자료인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기재금지 항목 중 공정성 위배항목을 블라인드 처리하여 서류평가를 실시하며, 위반 시 본교 지침에 따라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라인드 범위는? 지원자 인적사항: 성명, 수험번호, 출신 고교명(고교유형, 고교지역 등), 학적사항, 성별, 부모(친인척포함) 실명을 포함한 사회·경제적 지위(직종명, 직업명, 직장명, 직위명 등) 라. 서류종합평가요소별 반영비율 전형 학업역량 진로역량 공동체역량 잠재능력우수자전형, 잠재능력우수자면접전형 35% 45% 20% 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 학교장추천전형, 기회균형Ⅰ전형, 기회균형Ⅱ전형, 장애인 등 대상자전형 45% 35% 20% 마.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 평가요소 평가항목 1. 학업역량 대학 교육을 충실히 이수하는 데 필요한 수학 능력 1) 학업성취도 고교 교육과정에서 이수한 교과의 성취수준이나 학업 발전의 정도 2) 학업태도 학업을 수행하고 학습해 나가려는 의지와 노력 3) 탐구력 지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사물과 현상에 대해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 2. 진로역량 자신의 진로와 전공(계열)에 관한 탐색 노력과 준비 정도 1) 전공(계열) 관련 교과 이수 노력 고교 교육과정에서 전공(계열)에 필요한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한 정도 2) 전공(계열) 관련 교과 성취도 고교 교육과정에서 전공(계열)에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고 취득한 학업 성취 수준 3)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활동이나 경험 및 노력 정도 3. 공동체역량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갖춰야 할 바람직한 사고와 행동 1) 협업 및 소통능력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며, 구성원들과 합리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 2) 나눔과 배려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여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며, 타인을 위하여 기꺼이 나누어 주고자 하는 태도와 행동 3) 성실성과 규칙준수 책임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무를 다하고, 공동체의 기본 윤리와 원칙을 준수하는 태도 4) 리더십 공동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을 이끌어가는 능력 040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