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는 인간과 근린환경의 상호작용을 체계적으로 연구, 교육함으로써 인간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 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표로 하는 전공입니다. 공간디자인 분야에서는 주택·상업·전시·공공 공간의 디자 인, 실내디자인, 가구 및 소품 디자인 영역에 이르는 광범위 한 범주를 다룰 수 있는 공간환경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합 니다. 소비자 분야에서는 정부와 기업에 필요한 소비자와 소비트렌드, 소비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 하여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소비자업무 전문가를 양 성합니다. 또한 사회요구 및 생활수준의 향상을 반영한 공 간마케팅, 공간브랜딩 등 융복합 분야로의 영역을 확장하여 타 대학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다 양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심도있는 전공수업과 현장형 학습, 융복합적 프로젝트 활동, 공모전 수상과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하여 능력 있는 전공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아름다운 공간과 행복한 소비문화를 만드는 전문인 양성 Spatial Design & Consumer Studies 학과 소개 02-2164-4301 https:/design.catholic.ac.kr 학과 관련 자격증 실내건축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GTQ/GTQi, 컬러 리스트, LEED, 주거복지사, 건축기사, 소비자전문상담사, 소 비자업무전문가, 소비자트렌드전문가 졸업 후 진로 인테리어디자인 사무소, 주택설계 사무소, VMD, 라이프스 타일 및 리빙 관련 신사업과 플랫폼 기획, 가구디자인 및 유 통, 실내코디네이션, 기업홍보/광고/트렌드분석/마케팅팀, 리서치 회사, CS기획과 교육, 상품기획/유통MD, 고객지원팀 교과과정 1학년 소비자와 주거문화, 공간디자인 기초실습, 공간디자인· 소비자학 진로탐색 2학년 공간 디자인학 분야 실내디자인론, 제도 및 표현기법, Computer Aided Design, 디자인양식사, 디자인커뮤니케이션, 실내공간과 색채, 디 자인문화현장 워크샵, 인간행태와 공간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개론, 소비자트렌드, 소비자의사결 정, 소비자정량조사, 소비자정성조사, 소비 심리, 미디어소비자의이해, 공간소비자분석 3학년 공간 디자인학 분야 주거학, 실내 코디네이션, 주택설계, 근현대 공간디자인, 실내디자인 프로젝트, 가구디 자인 종합설계(캡스톤), 주택관리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실습, 소매유통, 상품기획론, 소셜 빅데이터분석, 공간브랜딩, 디지털사회와 소비자, 글로벌소비자트렌드, 고객만족과 소비자상담 4학년 공간 디자인학 분야 공간디자인 종합설계(캡스톤), 치유공간과 공간마케팅, 친환경주거, 리빙디자인 트렌 드, 포트폴리오디자인, 주거복지 및 주택정 보상담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법과 정책, 소비자학캡스톤디자인, 소비자안전세미나, 소비자커뮤니케이션, 소 비자교육종합설계, Consumer Research Practice, Consumer Insight Exercise 118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