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융합형 패션전문가 양성 의류학은 융합학문으로 패션디자인, 의복구성, 패션마케팅, 복식문화사, 의류소재과학 및 패션테크 등의 세부 전공분야 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의류실험실습과 실효성 있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등 수요자 중심의 산학친화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 졸업작품 패션쇼, 창의인재육 성 패션디자인 경진대회, 전국 공모전 등에서 학생들이 우 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 산·학·연 간담회, 현장실습, 졸업생 멘토링, 취업지원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취업 경 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의류학과 Fashion & Passion Department of Clothing & Textiles 패션마케팅과 비즈니스모델 | 마케팅의 주요개념을 패션산 업과 관련지어 강의합니다. 패션산업현황과 패션브랜드의 STP전략, 패션상품, 패션가격, 패션유통, 패션커뮤니케이션 을 학습합니다. CAD 패션디자인 | 어도비 illustrator 와 TexPro CAD 등 패션전용 컴퓨터 프로그램의 운용과 활용법을 익히는 수업 입니다. 패션상품을 효과적으로 기획, 디자인 할 수 있는 능 력을 함양합니다. CAD 패턴메이킹 | CAD 패턴 메이킹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패턴 제작, 그레이딩, 마커 제작 방법 및 패턴 입출력 테크 닉을 익히는 수업입니다. 또한 CLO 가상착의 프로그램 사 용법을 학습해 3D 가상의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의류학 현장실습 | 의류학 전공생들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 하여 인턴쉽을 체결한 기업에 8주 또는 16주 동안 파견되어 현장실무를 체험하면서 전공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교 과목입니다. 주요교과 안내 학과 소개 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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