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는 인간과 근린환경의 상호작용을 체계적으로 연구, 교육함으로써 인간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 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함을 목표로 하는 전공입니다. 공간디자인 분야에서는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사회에 서 요구가 큰 공간설계, 즉 인테리어디자인과 주택설계, 공 간마케팅 부분에 능력 있는 전공자를 육성할 수 있도록 다 양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타 대학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소비자 분야에서는 정부와 기업에 필요한 소비자 와 소비트렌드, 소비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소비자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소비자업무 전문가 를 양성합니다.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아름다운 공간과 행복한 소비문화를 만드는 전문인 양성 Spatial Design & Consumer Studies 학과 소개 02-2164-4301 https://conshous.catholic.ac.kr 교과과정 1학년 소비자와 주거문화, 공간디자인·소비자학 진로탐색 2학년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개론, 소비자트렌드, 소비자의사결 정, 소비자정량조사, 소비자정성조사, 소비 심리, 미디어소비자의이해, 공간소비자분석 공간 디자인학 분야 실내디자인론, 제도 및 표현기법, Computer Aided Design, 디자인양식사, 디자인커뮤니케이션, 실내공간과 색채, 디 자인문화현장 워크샵, 인간행태와공간 3학년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실습, 소비자법과정책, 소매유통, 상품기획론, 소셜빅데이터분석, 공간브랜 딩, 디지털사회와소비자, 소비자안전세미 나, 글로벌소비자트렌드, 고객만족과소비 자상담 공간 디자인학 분야 주거학, 실내 코디네이션, 주택설계, 근현대 공간디자인, 서양주거사, 실내디자인 프로 젝트, 가구디자인 종합설계(캡스톤), 주택 관리 4학년 소비자학 분야 소비자학캡스톤디자인, 소비자커뮤니케 이션, 소비자교육종합설계, Consumer Research Practice, Consumer Insight Exercise 공간 디자인학 분야 포트폴리오디자인, 주거복지 및 주택정보 상담, 공간디자인종합설계(캡스톤), 치유 공간과 공간마케팅, 친환경주거, 리빙디자 인 트렌드 086
RkJQdWJsaXNoZXIy MTMyNzcx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