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가이드북

학과 활동 일반선택과목 독서, 언어와 매체, 문학, 수학Ⅰ, 수학Ⅱ, 미적분, 확률과 통계 등 진로선택과목 미술 창작, 기하, 수학과제 탐구 등 졸업 후 진로 실감미디어 및 메타버스 분야 혁신 역량을 갖춘 사람 디지털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미디어기술 및 콘텐츠융합 플래닝 능력을 갖춘 사람 미래지향적 연구윤리와 문화적 통찰력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갖춘 사람 AI기반 콘텐츠 기술 관련 융합 능력을 갖춘 사람 학과 인재상 학과 관련 고교 교과목 공학계열 문화마케팅소모임 ‘라온S’ | 라온S는문화에대한전반적인지 식습득과다양한기획활동들을통해문화기획자의자질과능 력을 기르는 모임입니다. 이론적인 스터디가 아닌 직접 기획을 해보고 기획한 것을 실행해 보면서 현장에서 오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기획에 대한 역량을 기르고, 문화기획자로 성장해 나가는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곳입니다. 2016년에는 한국창 의재단 주관 교육기부 프로그램에서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바있습니다. C언어연구소모임 ‘ICON’ | ICON은 C언어를연구하고공부하 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학과 선배가 멘토가 되어 멘티 2~3명 에게C언어멘토링을하는형식으로동아리활동이진행됩니다. 1학년전공기초과목미디어정보처리프로그래밍수업에서모두 가C언어를공부해야하므로미디어공학트랙학생뿐아니라문 화콘텐츠트랙학생들도함께아이콘에서즐겁게 C언어공부를 하고있습니다. 수업전에미리 C언어를공부할수있을뿐아니 라 멘토 선배와 친해질 수 있고 C언어 외의 앞으로 학교생활에 유익한정보도받을수있습니다. 대외활동 소모임 ‘포롱 (For Long)’ | 포롱은 대외활동을 중심 으로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홍보, 마케팅, 행사 진행까지 프로 젝트의전반적인부분을경험하실수있는소모임입니다. 또한 문화재단과후원사연계를통해실무경험도쌓게됩니다. 1학기는 부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부천 생활문화축제 ‘다락’ 축제기획단 활동, 2학기는 제작부터 총괄, 진행, 상영까지 모두 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숙제영화제’를 합니다. 숙제영화제는 과 제로 제작한 작품이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쉬워 만든 영화 제로, 영화제작에 관심있는 분들의 네트워크 장을 활성화하기 위해기획하게되었습니다. 공동체역량, 실무제작역량까지더 확장된활동을위해끊임없이노력하고있습니다. 교육 및 연구 콘텐츠 제작 교육, 컴퓨터 소프트웨어 교육, AI 기 술 교육, 게임 제작 교육, 대학원, 연구소 기업체 애니메이션 제작사(예: Disney, Pixar), 게임 제 작사(예: Ncsoft), IT 미디어 관련기업(예: Naver, Daum), 방송국, 광고 제작사, 콘텐츠 배급사, 특수 효과 제작사, PC/모바일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기관 및 단체 IT관련 국책연구소(예: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문화 콘텐츠 관련 정부산하기관(예:한국콘텐츠진흥원) 전문직종 실감미디어 전문가, 메타버스전문가, XR기술 전 문가, 특수효과 전문가, 게임/애니메이션 제작자, 문화정책연구원, AI기술연구원,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데이터 분석가, 컴퓨터비전 엔지니어 기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기술을 기반으로 IT 기업 에서 PC/모바일 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개발자로 진출, 모든 기업의 전산, 보안, 빅 데어터 처리, 소프트웨어 기술 담당 분야 진출, 모든 문화콘텐츠 관련 산업에서의 콘텐츠 제작 및 기획 담당 분야 진출 교과과정 1학년 디지털콘텐츠창작입문, 미디어정보처리프로그래밍, 미 디어기술콘텐츠학과진로탐색 2학년 디지털스토리텔링입문, 미디어콘텐츠디자인1, 발상표현 과스토리보드, 영상창작기초, 콘텐츠산업창업론, 미디 어콘텐츠디자인2, 영상콘텐츠창작실습, 다큐멘터리기 획개론, 유튜브콘텐츠어드벤쳐디자인, 디지털미디어공 학개론, 신호처리개론, 선형대수학, 창의입문설계, 데이 터구조개론 및 응용, 윈도우즈프로그래밍, 미디어정보 처리회로 및 응용,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디지털미디어 정보수학, 스마트미디어웨어러블IoT융합개론 3학년 3D애니메이션1, 영상편집과특수효과1, 영상제작세미나, 문화경영의실습, 영상연출과 연기실습, 미디어콘텐츠캡 스톤디자인1, 인터랙션디자인, 3D애니메이션2, 영상편 집과특수효과2, 디지털스토리텔링 캡스톤디자인, 문화 브랜딩개발실습종합설계, 기계학습입문, 영상 및 비디 오처리, 게임프로그래밍, 기술경영과 전략기획, 웹프로 그래밍, 컴퓨터비전입문, 컴퓨터그래픽스, 인공지능비 즈니스모델의 이해, 로봇공학개론, 영상처리알고리즘입 문, 미디어기술콘텐츠현장실습Ⅰ~Ⅴ 4학년 콘텐츠마케팅, 창의적콘텐츠프로젝트종합설계, 인터렉 티브프로젝트실습, 광고기획 및 제작, 지적재산권의 이 해와 실무, 문화정책의 이해, 디지털영상제작, 콘텐츠산 업의 이해, 미디어콘텐츠 캡스톤디자인2, 스크린라이팅 종합설계, 사운드디자인 및 편집, 창의적미디어프로젝 트종합설계, 컴퓨터애니메이션, 인간과 컴퓨터상호작용, 모바일게임, 스마트미디어캡스톤디자인, 가상 및 증강 현실, 기계학습응용, 비주얼특수효과, 컴퓨터그래픽스 와 딥러닝 학과 관련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GTQ 1급, 2급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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